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스프루스 바이오사이언시스 SPRB Spruce biosciences

by Moins 2021. 12. 19.

안녕하세요, 정서적 자유 경제적 자유의 모인입니다.

 

스프루스 바이오사이언시스는 바이오 의약품 회사로 내분비 장애에 대한 치료법을 개발하고 상업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회사의 개발 후보 제품인 틸다케르폰트는 선천성 부신 과대증(CAH)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질병관리를 제공하는 비스테로이드 치료제인데요, 이 제품은 코르티코트로핀 방출 호르몬 수용체 1(CRF1) 수용체의 비스테로이드성 경구적 길항제로서, 코르티코트로핀 방출인자 수용체인데요,

제품이 CRF1 수용체를 차단함으로써 CAH에서 제어되지 않는 코티솔 피드백 규제 경로를 해소하고 뇌하수체에서 보조항산화호르몬의 생성을 감소시켜 부신에서 하류로 생성되는 안드로겐의 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의사가 CAH 환자에게 주어진 초감각 글루코르티코이드 선량을 생리학적 수준에 가까운 수준으로 낮출 수 있게 해줍니다.

개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있는데, 올해 6월 성인 선천성 부신 과대증 2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안전하고 기본 질병에서도 호르몬 체제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3상 임상 결과가 정말 중요하게 되는데요. 작년 10월 IPO를 마감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을 했는데요, 인수자가 옵션 행사로 690만주를 15달러에 성공리에 매도를 한 후 꾸준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한 부분도 있지만, 현 데이터상에 분석자들은 매수의견을 표현했고, 가장 높게 평가한 지수는 44달러까지 나왔고, 평균 15달러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상장 후 그 가격을 유지하였고, 최대 800%이지만, 작게 잡아도 300%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분석가들의 매수의견도 현 시장에서 홀드 이상으로 나온 것을 보면 나쁘지 않은 관점으로 보여집니다.

EPS 도 21년 3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징을 내며, 재무관계에 있어서도 좋은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상 마치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목적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