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Applied materials AMAT 반도체장비주

by Moins 2021. 12. 21.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 정서적 자유의 모인입니다.

che Bank의 Sidney Ho 애널리스트는 Applied Materials가 공급체인 차질을 겪고 있지만, 이에 따른 주가 하락이 매수기회가 된다고 보았습니다. 실적 발표에서 반도체 장비 섹터 또한 공급체인 차질의 영향을 받고 있음이 확인되었는데요, 실적 부진과 낮은 수준의 가이던스는 공급체인 차질이 앞으로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임을 가리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공급부족을 야기할 정도로 수요가 강력하다는 점은 앞으로의 성장 모멘텀을 낙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데, 22년에도 견고할 것이라고 보고, 실적발표 후에 주가 하락은 기업에 대한 매수 기회로 봐야하는 전망이 있습니다. 투자의견을 목표주가 170달러 상향 조정한 것은 긍정적인 평가로 보입니다.

반도체 공정 설비분야에 독보적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서, 반도체 사이클내에 수요가 계속 있다면 집중할 필요가 있는 기업입니다.

1967년 설립 후, 공격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 후 장비 분야만 따지면 매출로는 시총 1위 기업으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최대가 고객사가 인텔, TSMC 등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함께 성장할 수 밖에 없죠. 한국의 주식도 그러하지만 외국의 주식 또한, 대기업의 주가 변동성보다 납품업체 소장비, 협력업체의 주가 변동성과 수익률이 그만큼 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리스크 관리의 몫은 가져가야겠지만요. 기업에서 크게 반도체, 소모품 교체 에프터 서비스 디스플레이 장비 사업이 있는데, 72%가 주로 반도체 장비에서 이루어 지고 있고, 이후 기술개발과 관련 설비도 늘려나갈 전망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반도체 부족으로 기업들의 위축이 보이나 했지만,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정책과 더불어 반도체 업체에 대한 적극적 지원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 비중이 중국과 한국 대만에 치우쳐저 있는 것이 커서 이런 부분들이 해소가 되면 더욱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목적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