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아이온큐 ​IonQ DMYI​ 양자컴퓨터 관련주, 컴퓨터의 미래

by Moins 2022. 1. 6.

안녕하세요. 함께 만들어가는 경제적자유, 정서적 자유 모인 입니다.

 

양자컴퓨터 분야는 계속해서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그로 인해서 이와 관련된 종목들이 언급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거론되고 있는 국내의 주식들 같은 경우에는 양자 컴퓨터 하고는 관련성이 많이 없는 종목일 가능성도 높은데요. 아무래도 양자컴퓨터하고 어느 정도 관련성이 있을 정도라면 벌써 많이 알려진 회사일 텐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현재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회사들을 살펴보게 되면 암호인증, 정보유출방지, 인증, 보안​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과연 이런 사업이 양자컴퓨터 개발과 직접적으로 어떤 상관성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설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뭐, 양자컴퓨터가 실제로 실생활에서 실용화가 된다면 기존의 이런 인증시스템이나 보안이 무력화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양자컴퓨터 연관주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 종목 중에서는 스타트업 회사로 이온큐 IonQ가 스펙주와 합병 상장을 하였습니다. SEC 자료에 따르면 IBM, 구글, 아마존, MS 등에서 대규모로 자금을 받았고 이러한 기업들에서는 이미 IonQ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양자컴퓨터 알아보기

​<양자>라고 하는 용어를 전공자가 아닌 이상에는 ​이해하는것이 쉽지 만은 않은데요. 양자컴퓨터라고 하는 것은 양자 중첩에 의해서 지수적으로 정보를 나타낼 수 있어서 지금까지의 고전 물리학에 의한 PC보다 보다 더 빠른 속도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다가 양자 얽힘 현상을 사용해서 병렬연산을 가능토록 하는 장치로 정의를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양자라고 하는 것은 관측에 매우 민감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안정된 상태에서 지속적인 유지를 하는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요즘까지도 연구실 정도에서만 소규모 큐비트를 사용해서 컴퓨팅을 했습니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시간이 갈수록 그 규모가 커지게 되어서 지금은 상용화된 양자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 인텔, IBM 등에서 양자컴퓨터의 개발을 위해서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소규모 벤쳐들에서 여러 형태의 양자컴퓨터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양자컴퓨터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이런 양자컴퓨터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계산 속도가 단순하게 빠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지수적인 정보 표현 방식으로 인해서 큐비트를 추가할 때마다 지수적인 속도의 개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높은 이유인데요. 그러니까 리니어(선형적)가 아니라 지수적으로 말입니다. 이러한 속도의 개선 때문에 지금까지는 < 어려웠던 인수분해>를 베이스로 해서 엮여진 각종 보안시스템의 경우에도 양자컴퓨터에 의해서는 순식간에 파헤쳐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인 인터넷 서비스 공급 업체들에서는 이와 같은 시스템을 제일 먼저 차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것 입니다.

 

3. 아이온큐 IonQ 알아보기

미국에서 널리 알려진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벤처 기업이 아이온큐는 인데요. 어차피 ​​​이와 같은 류의 기업에서 주가와 실적을 살펴보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미래 가능성과 기술력을 살펴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니까요. 지금 주가는 10달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실상 그렇게 자세하게 살펴볼 만한 내용이 많지는 않은데요. 양자컴퓨터 분야가 대중적인 분야도 아니며 이런 기업조차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이라서 그런 것이죠. 그렇지만, 애초에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인 기업이기에 관심을 가질 필요는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는 전기차가 시대의 흐름이지만, 처음에 테슬라에서 머스크가 전기차를 만들겠다고 밝혔을 때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머스크 자신도 테슬라의 운영이 어려워서 애플에 회사를 매각하려고까지 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달라져 있지 않은가요?

그렇기에 앞으로 몇 년 후에 양자컴퓨터의 시대가 오지 않으리라는 법도 없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고전 물리학을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들은 모두 양자컴퓨터로 교체될 것이며, 그때의 시대를 어디에서 리드하며, 그 기업이 어딘지를 알고 투자하느냐에 따라서 다음 시대의 성공을 장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목적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