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께하는 정서적 자유 경제적 자유의 모인입니다.
IHS MARKIT LTD (이전 Markit Ltd.)는 주요 산업, 금융 시장 및 정부를 위한 중요한 정보 및 분석 제공 업체인데요, 당사는 자원, 운송, 통합 시장 및 솔루션 (CMS) 및 금융 서비스의 네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자원 부문에는 에너지 및 화학 제품이 포함됩니다. 이 제품은 업스트림, 미드 스트림, 다운 스트림 및 전력/ 가스 /석탄 재생 가능 (PGCR)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운송 부문에는 항공 우주, 방위 및 보안 (AD & S), 자동차 및 해상 및 무역 (M&T)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MS 부문에는 제품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기술, 미디어 및 통신, 경제 및 국가 위험 (ECR)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금융 서비스 부문은 가격 및 참조 데이터, 지수, 평가 및 거래 서비스, 거래 처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제 및 국가 위험 연구 및 분석
캐나다 은행은 특별한 지침을 종료
ESG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시간
주간 가격 펄스: 에너지의 강도는 광범위한 원자재 시장에서 부드러움을 상쇄
2021년 12월 미국 월간 GDP 지수
재료가격지수(MPI)는 지난주 1.4% 상승하며 연초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상품을 제외한 MPI가 0.7% 하락하면서 11월 중순 이후 처음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원자재 시장은 지난 8주 동안 MPI가 13.7%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수는 여전히 2021년 5월 최고치보다 7.7% 낮습니다.
10개의 MPI 하위 구성요소 중 6개는 지난주 하락했지만 에너지 지수가 9.3% 상승하면서 전체 MPI가 긍정적인 영역으로 떨어졌습니다. 일본의 추운 날씨가 수요를 높이고 있는 동북아시아에서 는 유럽으로 더 많은 LNG 수입을 올리기 위한 지속적인 출격이 계속되면서 천연가스 가격이 또 다른 변동성이 큰 주에 반등했습니다. 아시아 LNG 가격은 지난주 $21.25/MMBtu에서 $27.50/MMBtu로 뛰어올랐습니다. 열석탄 가격은 4주 연속 상승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다시 기록적인 수준으로 돌아다닌다. 호주 가격은 미터톤당 $261에 도달하여 2021년 10월에 설정된 $254의 이전 사상 최고치를 넘어섰습니다. 최근 석탄 가격 상승에 뒤처진 인도의 화물 가용성과 급증하는 수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가 3일 일찍 수출 금지를 종료하면서 아시아의 공급 전망은 최근 며칠 동안 개선되었습니다. 중고에너지지수의 상승움직임에 힘입어 북미 목재 가격은 지난주 시장 펀더멘털 개선으로 14.5% 하락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인프라는 파괴적인 진흙 사태로 인해 복원되어 주요 수출 지역의 공급이 복구될 수 있습니다. 수요는 또한 가격이 하락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내면서 평소의 약한 겨울 철 수준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전염병, 관련 공급망 붕괴, 인플레이션 및 긴축 통화 정책의 조합은 2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시장의 변동성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공급이 타이트한 에너지 시장은 적어도 북반구 겨울이 끝날 때까지 지역 날씨에 의해 강력한 가격 변동을 계속 볼 것입니다. 주간 유가가 배럴당 90달러에 가까워지면서 시장은 배럴당 $100임계값에서 한 번 더 위기가 닥칠 것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를 둘러싼 지정학적 긴장은 에너지 시장뿐만 아니라 많은 단단하고 부드러운 상품의 대형 수출국으로서 양국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다양한 원자재를 계속 흔들 것입니다. 결론은 상품 시장이 적어도 2 분기 중반까지 변동성이 고조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IHS Markit의 ThinkFolio 투자 관리 플랫폼은 AuM에 6,330억 유로를 보유한 네덜란드 연금 제공업체인 APG 자산 관리팀이 전 세계적으로 멀티 자산 포트폴리오의 프론트 오피스 운영을 혁신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ThinkFolio를 AWS(AWS) 클라우드에서 호스팅하는 관리되는 서비스로 활용할 것입니다.
여러 주요 연금 펀드의 매니저인 APG는 투자 캔버스 전반에 걸쳐 여러 자산 클래스와 뚜렷한 알파 생성 수명 주기를 포괄하는 복잡한 포트폴리오 구조를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thinkFolio를 자산 군 전체에서 포트폴리오 모델링, 주문 관리 및 거래 준수를 위한 단일 글로벌 플랫폼으로 활용하여 운영을 통합, 단순화 및 자동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PG는 또한 위험 분석, ESG 콘텐츠 및 기타 주요 데이터 세트를 규정 준수 및 투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ThinkFolio의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설계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IHS Markit은 이 운영 모델 제공 계획의 일환으로 APG의 글로벌 운영 플랫폼
확장으로 AWS 클라우드를 통해 인프라, thinkFolio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을 배포 및 관리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APG의 글로벌 운영 플랫폼을 확장하고 민첩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APG 팀이 다른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thinkFolio를 채택하기로 한 결정은 다른 IHS Markit 제품의 고객으로서 APG의 경험을 따릅니다. 이 협정은 유럽 대륙과 네덜란드 내에서 폴리오가 지속적으로 성장한 것을 보여준다.
APG 자산 관리의 재무 및 거래 책임자인 얀 마크 반 밀(Jan Mark van Mill)은 기술, 서비스 및 도메인 전문 지식
의 조합으로 "IHS Markit과의 강력하고 오랜 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단일 글로벌 플랫폼에서 교차 자산 프론트 오피스 운영을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위험을 줄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제공하는 기술, 서비스 및 도메인 전문 지식의 조합으로 인해 IHS Markit을 선택했습니다."
IHS Markit의 ThinkFolio 글로벌 책임자인 브렛 셰터만(Brett Schechterman)은 "업계 전반에 걸쳐 투자 관리자는 기술 비용 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데 주력하면서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혁신과 생산성 향상의 두 가지 압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운영의 복잡성과 이질성으로 인해 다중 자산 기업에 대한 도전이 중요합니다. thinkFolio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기업이 운영을 통합하고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당사의 교차 자산 역량은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설계 철학과 결합되어 기업이 타사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투자 생태계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연금 기금 고객을위한 최상의 결과를 제공 할 수 있도록 APG와 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미국 석유 시장에 관해서, 2022의 이야기는 2021 년의 모든 단지 연속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우리 팀의 2022년 1분기 석유 공급 전망의 주요 하이라이트입니다.
미국의 원유 생산량은 이전 기록으로 돌아갈 태세입니다. IHS Markit은 2022년 연말까지 미국 석유 생산량이 1,260만 b/d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19년에 기록된 1,280만 b/d의 이전 사상 최고치에 근접할 것입니다. 2022년 동안 엔트리 투 엑시트 생산량은 850,000b/d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거의 전적으로 멕시코 의 페르미안 분지, 바켄 및 심해 만의 생산량 증가에 의해 좌우됩니다.
시추 활동과 업스트림 지출의 상승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육상 하위 48개 장비 수는 거의 650개로 2020년 중반의 250개 미만에서 증가했습니다. IHS Markit은 2022년 중반에 리그 활동이 700을 넘어선 후 2023년 말까지 760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업스트림 Capex는 2022년 중 거의 1,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1년 670억 달러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위의 지속적인 유가 $70/bbl 무료 현금 흐름의 지속적인 급류를 제공합니다. 미국 사업자들은 2022년 동안 700억 달러 이상의 현금 흑자를 창출하기 위해 궤도에 있습니다. 이 합계는 2021년 합계와 대체로 일치하지만, 2022년에는 주주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이익이 될 것입니다.
비용 인플레이션은 그렇지 않으면 장밋빛 단기 전망을 약화. 업계의 기대치는 2022년 동안 서비스 부문 비용이 7~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부분의 사업자의 자본 효율성이 급격히 악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상 문제는 미국 의 생산 성장에 거의 즉각적인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특히 페르미안 분지의 물 처리 제약, 공급망 병목 현상 및 연방 시추 제한과 같은 많은 문제는 업스트림 생산자에게 잠재적인 문제를 제기하지만 이러한 위험 중 최악의 상황은 일반적으로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재고 소진은 마운팅 문제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낮은 계층 면적 내에서 시추 재고는 풍부하게 남아 있지만, 코어 면적의 고갈은 향후 몇 년 동안 작고 성숙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연극 내에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날로그 칩의 용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동차의 칩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2023년 말쯤 공급이 다시 강화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공급 의 압박감은 2022년과 2023년 상반기에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2023년 말이나 2024년 초에 다시 압력이 가할 위험이 있습니다. IHS Markit의 분석에 따르면 아날로그 칩 공급에 대한 새로운 우려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1년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이어 아날로그 칩은 향후 3년간 차량 생산의 주요 제약조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족에 의해 가장 영향을 받은 두 가지 주요 칩 카테고리는 MCUs와 아날로그 칩입니다. 2021년 초, MCUs는 모든 관심을 받았습니다. MCUs의 독점적 특성으로 인해 소프트웨어와 핀아웃 차이로 인해 전자 제어 장치(ECU)에 대한 MCUs의 이중 소스를 갖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MCU는 일반적으로 40 나노미터 (nm) 이상의 공정 노드에서 제조되며, 그 중 일부는 이제 28 nm에서 처리되기 시작합니다. 메모리 및 시스템 온 칩(SoC)이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더 많이 차지함에 따라 이러한 분야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급 노드에 투자가 더 집중되고 있으며 성숙한 공정 노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기/전자(E/E) 아키텍처의 중앙 집중화를 향한 지속적인 추세가 있으며 차량당 MCUs 수가 줄어듭니다. 그러나 새 아키텍처와 더 작은 프로세스 노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모든 유형의 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아날로그 칩에 대한 수요는 많은 차량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새로운 E/E 아키텍처와 독립적으로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자동차당 수백 개의 아날로그 칩이 필요합니다. 모든 ECU 및 SoC의 전원 관리, 센서용 신호 컨디셔닝, 모든 ECU용 버스 트랜시버, 각 전기 모터(고급 자동차최대 100대), LED 램프, 디스플레이, 레이더 트랜시버,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무선 주파수(RF) 프론트 엔드 등 아날로그 칩이 필요합니다.
이제 MCUs의 공급이 더 나은 모양에 있게 되었으므로 아날로그 칩 공급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칩은 일반적으로 90nm ~ 300nm와 같은 성숙한 칩 공정을 사용합니다. 최첨단 프로세스 노드가 아닌 성숙한 진행 노드에서 이러한 문제가 계속 생성되는 기술적 및 상업적 이유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RF 프런트 엔드, 센서 처리, 고급 오디오 및 비접촉식 결제와 같은 휴대 전화에 대한 아날로그 칩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문과 추진 믹스의 성장을 고려할 때, 자동차당 평균 아날로그 칩 수는 2021년에 비해 2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지속적인 전기화 추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가 고급 노드로 진행됨에 따라 성숙한 프로세스 노드에 대한 프런트 엔드 용량 적자가 있습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2021 년과 2022 년에 발표 된 총 자본 지출 중 86 %는 자동차에 칩이 몇 개만 필요한 첨단 기술을 지향하며, 12 %만이 자동차 칩의 90 % 이상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성숙한 과정을 위한 것입니다. E/E 아키텍처의 변화에 관계없이 아날로그 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발표된 자본 지출의 불균형으로 인해 아날로그 칩 및 기타 레거시 노드에 대한 향후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차 생산에 대한 단기 전망
아날로그 칩 공급의 예상 부족은 경차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나 낙관적인 시나리오에서는 다른 산업의 아날로그 칩 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 자동차 산업에 대한 파운드리 용량 할당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아날로그 팹의 출력이 2022년 1분기에 2022년 3분기까지 비슷한 속도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분기당 추가된 아날로그 칩 생산 능력은 2023년 4분기까지 정점에 달할 것입니다.
다른 산업의 아날로그 칩에 대한 꾸준한 수요는 자동차 산업의 용량 할당을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수적 인 시나리오로 간주됩니다. 이 시나리오는 또한 아날로그 팹의 출력이 2022년 초부터 정상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기당 추가되는 아날로그 생산 용량은 2023년 2분기까지 평평해질 것입니다. 중앙값 시나리오에서는 아날로그 칩 생산의 전년 대비 증가액은 2022년에는 18%, 2023년에는 13%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이 용량은 2022년과 2023년에 건설될 수 있는 최대 차량 수로 변환됩니다. 이는 2022년 3분기부터 2024년 초까지 분기별 약 2,400만 대의 자동차 생산에 대한 잠재적 인 상한선과 2023년 말부터 2024년 초까지 자동차 생산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차량당 칩 수가 예상되는 데 기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비해 자동차당 평균 아날로그 칩 수는 2023년에 훨씬 더 높을 것입니다. 전기화, 인포테인먼트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과 같은 지속적인 추세에 힘입어 차량의 아날로그 칩의 빠른 증가를 충족하기에는 사용 가능한 추가 용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도체 칩 용량은 증가할 것이지만, 자동차의 아날로그 칩 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시킬 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2021년 MCUs 이후 아날로그 칩은 향후 3년 동안 차량 생산의 주요 제약조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진 유형, 판매 세그먼트 및 E/E 아키텍처에 관계없이 자동차당 아날로그 칩 수는 MCUs보다 빠르게 증가합니다. 이러한 아날로그 칩은 스마트폰 및 가전 제품 산업과 같은 다른 많은 산업에서도 수요가 많습니다.
현재의 자본 지출과 용량 궤적은 2022년과 2023년 초에 자동차 산업의 상황이 개선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공급 의 압박감은 2023 년 말 또는 2024 년 초에 형성 될 수있다. 이는 성숙한 노드의 용량 증가, 자동차 산업의 아날로그 팹 용량 할당, 다른 산업의 아날로그 칩 수요 와 같은 여러 매개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향후 자동차 생태계의 다양한 업체들의 노력을 고려할 때 자동차 생산의 잠재적 인 천장을 높이기 위해 아날로그 용량의 확장을위한 투자가 더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파운드리와보다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반도체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용량 할당이 개선되고 2023년 이후 차량 생산 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컨센서스는 항상 제시한 값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내며 상승궤도를 걷고 있습니다.
21년 어닝이 놀랄만큰 상승한 부문이 눈에 띄네요.
전반적인 분석가들의 평은 2점으로 매수에 혹은 강력 매수에 중점을 두고 있고 보수적인 전문가들의 유지에 대한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뉴스들을 접하며 살고 있습니다. 삶속에 함께하는 무분별한 정보속에 유익하고 특히나 나의 삶에 윤택하게 해줄 수 있는 것들만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신뢰도가 있는 플랫폼에서 정리된 정보를 꾸준히 좋은 질에 습득을 할수 있습니다. 필자도 많은 정보들을 접하며, 특히나 핫 토픽같은 경우 제목과 핵심 내용만 보며 넘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렇게 해도 꽤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합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경제 뿐만 아니라 세상에 돌아가는 일들을 정리해줄 수 있는 업체가 있다면 미래에도 편의를 위해 사용자가 꾸준히 늘 것 같습니다.
현 주가는 116달러 부근으로 가장 보수적으로 평가한 주가가 118달러, 평균가가 136달러로 16% 이상 상승 잠재성이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목적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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